💡 주요 특징
머리, 허리, 손(2), 다리(2)에 부착된 6개 센서의 데이터를 사용해 신체의 모든 관절의 위치, 자세 추정 가능
- 가속도계 및 자이로 센서
- 관절 자세
- 사람 위치
➡️ 사람 움직임에 따른 가속도, 각속도를 감지해 3차원 위치, 자세 계산
➡️ AI는 인간의 다양한 움직임에 대해 시스템을 미리 훈련시키고, 센서가 부착되지 않은 팔꿈치, 무릎 등 중간 관절을 포함한 전신 추정을 구현하는데 사용됨
💡 모션캡처 매커니즘
STEP 01 : 센서가 부착된 손, 다리 등의 기준점이 되는 관절 위치를 추정
- 가속도계와 자이로 센서로 인간의 움직임을 디지털화
- 적분 계산 (가속도 데이터로 적분 계산 ➡️ 3차원 위치 찾음. ❗위치오차가 누적되는 문제 존재)
- AI 모델을 이용한 관절 위치 추정 (소니 고유 AI모델을 이용한 위치 추정, 오류 수정)
- 참조 관절 수정
STEP 02 : 센서가 부착되지 않은 팔꿈치, 무릎 등 중간 관절 위치 추정
- 중간 관절 위치 및 자세의 기하학적 계산
- AI 모델을 활용한 관절 위치 추정 (소니 고유 AI모델을 이용한 관절 위치 보간)
- 몸 전체의 관절 위치 추정
💡 골격 정의 (뼈 구조)
⭐ 0이 머리가 아님
⚡ 참고 사이트
📌 About mocopi
https://www.sony.net/Products/mocopi-dev/en/documents/Home/Aboutmocopi.html
📌 mocopi Receiver Plugin for Unity
https://www.sony.net/Products/mocopi-dev/en/documents/ReceiverPlugin/Unity/AboutPlugin.html
📌 mocopi Unity SDK
https://www.sony.net/Products/mocopi-dev/en/downloads/DownloadInfo.html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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